아이폰이제일쉽고간편한데
블베는이쁘긴하지만별로쓸만한어플이없고

안드로이드는 못써봤고...
심비안은 좀 답답하고불편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어디에가장큰기준을둘건지가중요하겠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