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의. 만약 예의란 것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가난한 자의 미덕일 뿐이지.다른 사람의 신경을 거스르지 않는 것 따위가 왜 그렇게 중요하지? 예의를 갖추기란 참으로 쉽지 않나? 특별한 재능이 필요치 않으니까. 다른 모든 것에서 실패했을 때 그때 남아 있는 것이 바로 선함이지."
그래서 내가 착한 거구나....
"예의. 만약 예의란 것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가난한 자의 미덕일 뿐이지.다른 사람의 신경을 거스르지 않는 것 따위가 왜 그렇게 중요하지? 예의를 갖추기란 참으로 쉽지 않나? 특별한 재능이 필요치 않으니까. 다른 모든 것에서 실패했을 때 그때 남아 있는 것이 바로 선함이지."
그래서 내가 착한 거구나....
댓글 (5)
예의롭네
뭔말이냐
그러나 남은 나를 존중해 주지 않는다면 다 무용지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