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여 - 센스유아이 조음, 스펙 조은편, 최적화도 겐찬, 고화질 동영상 재생가능  // 디엠비 안뎀, 멜론안뎀, 열이 잘 안식음 (재질이 그래서..)

 

베가 - 이쁨, 스펙 조음, 최적화 꽤 조음 (뒷판에 위드 구글 겐히 있는게 아님), 다만 순정홈은 부드럽지못함, 고화질 동영상 재생가능 멜론1년공짜

          열이 잘 안식음, 카메라 얼굴인식은 되나 af는 안뎀, 반셔터 안뎀 카메라는 그냥 일반 폰카

 

넥원 - 건드릴게 없는 기기. 안드로이드 그 자체를 쓰고 싶으면 쓰센. 다만 순정 그 자체기땜시 도시락 이런거 안뎀.. 쇼무선인터넷 머 이런거 다 안뎀. 터치불량 뜨면 왕짜증

 

글램 - 조금 느린편이나 사실 딴 기기가 빠른거임.. 발열 시망,개조루, 안에 불타는 토끼 백마리 들어있는거 같음

 

갤스 - 비싸지만 비싼값을 함, 죤내 미친 이런기기는 첨봣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