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까

완전 무시할 수는 없음

 

 

A형은 소심하고 꼼꼼하대

B형은 나쁜놈이래

O형은 이기적이래

AB형은 병신이래

 

뭐 이런 말들 계속 들으면서

 

나는 A형이니까 소심한건가?

내가 소심했던가?

소심했던거같애

나는 소심한 A형이야

 

 

이렇게 스스로를 세뇌하는거같다

사람이 어떻게 4가지 타입으로 나뉘겠냐

그런데 스스로를 세뇌시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