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짐승 봐라

I
2010-06-25 23:12:53 조회 200
K-20100625-231135-7.jpg

너나 나나 둘 다 틀린거 아님 ㅇㅇ


<아내의 오빠 호칭>

 

아내의 오빠를 부르는 말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으로 정했습니다.

 

아내의 오빠에 대한 전통적인 호칭어는 '처남'이었고 처가 쪽의 서열에 관계없이 연령순으로 위아래가 정해졌다는 것이 전통 윤리에 밝은 분들의 지적입니다. 

 

요즘은 처남과 매부가 친형제 이상으로 가깝게 지내는 일이 많고 심지어 남에게도 '형님'이라고 하는데 손위 처남을 '형님'이라고 할 수 없다는 것은 너무 낡은 주장이라고 보았습니다.

 

따라서 현실을 존중하여 아내의 오빠에 대하여는 '형님'을 호칭어로 정하고 자신보다 나이가 어릴 경우에는 옛날처럼 '처남'이라고 부르도록 합니다.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1&dirId=110801&docId=62857548&qb=7JWE64K07J2YIOyYpOu5oA==&enc=utf8&section=kin&rank=2&sort=0&spq=0&pid=gufGldoi5Ulssc5hms0sss--440725&sid=TCS4gcJ1JEwAAHJYgl4




첨부 이미지

K-20100625-231135-7.jpg

댓글 (2)

짐승ㅇ동2010-06-25
ㅇㅅㅇ? 중요한건 니껀 맞고 내껀 틀렸다고 빙신아 하면서 일단 까고 들어온 널 까는건데... 뭔소리? 
IU2010-06-25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형님, 처남[연하]'을 표준

제목
여우이(가) 시민입니다.
여우이(가) 시민입니다.
··
그래도 후라이데이 나잇이라고 흥하네 (2)
그래도 후라이데이 나잇이라고 흥하네 (2)
··
쫄보들아 마피아하자 ㅇㅇ (9)
쫄보들아 마피아하자 ㅇㅇ (9)
··
애들아 이제 핡 여동생 떡밥은 시들하니?! (2)
애들아 이제 핡 여동생 떡밥은 시들하니?! (2)
··
시발 가망성없기는 (1)
시발 가망성없기는 (1)
··
북한 좆털리네 2:0임요 (5)
북한 좆털리네 2:0임요 (5)
··
부칸 또 털리고 있음 (2)
부칸 또 털리고 있음 (2)
··
페이스북은 안하냐 니들? (1)
페이스북은 안하냐 니들? (1)
··
아 이색휘들 늬들만 걔들을 알면 다 친구냐?아 이색휘들 늬들만 걔들을 알면 다 친구냐? (6)
아 이색휘들 늬들만 걔들을 알면 다 친구냐?아 이색휘들 늬들만 걔들을 알면 다 친구냐? (6)
··
늬들 그동안 인터넷하면서 모아둔 사진파일을 여기다가 써먹는구나 (5)
늬들 그동안 인터넷하면서 모아둔 사진파일을 여기다가 써먹는구나 (5)
··
달구는 (3)
달구는 (3)
··
차라리 달구에게 껄떡대는건 어떨까? (6)
차라리 달구에게 껄떡대는건 어떨까? (6)
··
여동생남편이든 누나남편이든간에 나이많으면 무조건 형님아님? (4)
여동생남편이든 누나남편이든간에 나이많으면 무조건 형님아님? (4)
··
달구옹 ㅇㅇ (3)
달구옹 ㅇㅇ (3)
··
그러면 정작 남아있는 껄떡이는 나 밖에 없는거지?!그러면 정작 남아있는 껄떡이는 나 밖에 없는거지?! (3)
그러면 정작 남아있는 껄떡이는 나 밖에 없는거지?!그러면 정작 남아있는 껄떡이는 나 밖에 없는거지?! (3)
··
짐승 봐라짐승 봐라 (2)
짐승 봐라짐승 봐라 (2)
··
핡이 륙히냐?핡이 륙히냐? (4)
핡이 륙히냐?핡이 륙히냐? (4)
··
존내 사진 한장으로 (1)
존내 사진 한장으로 (1)
··
루팡 보긔 (1)
루팡 보긔 (1)
··
기다려봐 나 쇼핑몰에서 사진 퍼올꺼임기다려봐 나 쇼핑몰에서 사진 퍼올꺼임 (4)
기다려봐 나 쇼핑몰에서 사진 퍼올꺼임기다려봐 나 쇼핑몰에서 사진 퍼올꺼임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