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는 그냥 과년도 외워라

 

 

vlookup 이나

 

 

hlookup 같은 명령어같은거 헷갈리면 그냥 포기해도 됨..

 

 

다른거 잘 외우면 과락 면함

 

 

 

 

 

근데 실기에서 쓰이는 명령어라 알아두면 나름 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