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isam 디비는 복구하는데 이골나서 금방 복구했었는데


진짜 시발 innodb로 바꾸고 나서 왠지 졸라 불안정해 진듯




스스디 뻑난 줄 알았는데 그거도 아니고 대체 왜 그러는건질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