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은 세제 진하게 풀어 놓은 물에

소매랑 옷깃을 손으로 비벼서 애벌빨래해놓고

색깔 없는 흰옷들만 모아서 삶기.

삶을땐 흰 수건으로 살짝 덮어놓으면 색깔이 누렇게 안변함.

청바지는 세탁기에 그냥 넣어도 되지만 꼭 뒤집어서 넣어야 색이 안빠지고

속옷이랑 스판끼 있는 애들은 찬물에 불려 빨아야 늘어나거나 줄지 않음.


이거 하면 하루 다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