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 한 5년정도 서당에 다녔어


천자문 사자소학 명심보감 논어 맹자 대학 까지 띠고 주역 배우다 때려쳤는데


진짜 시발 내 자식도 낳아서 기르게 되면


꼭 서당 보낼거임


존나 지금은 한문 기억도 잘 안나지만


그때 배운 명문장들은 어렴풋이 남아있드라


존나 그게 살면서 도움이 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