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날씨도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구요. 답변좀 부탁드릴께요 ^^
2008년 2월부터 쥬얼리폰 ( 삼성전자 애니콜 SCH-W330 ) 을 사서
도중에 바꾸거나 한적도 없이 저때부터 제 주민등록 번호로 가입해서 쭉 써왔는데요
물론 저보다 더 오래쓰신분들도 많겠지만 지금 폰이 상태가 좀 않좋아서요;;
친구들이 하는말은 스마트폰이 대세니까 스마트폰 쓰라고 하는데
보시다시피 수험생이고 넉넉치 못하니까 스마트폰은 꺼려지네요.. 왠지 비쌀거 같아서요 ㅎㅎ
요금을 많이 쓰게 되지도 않구요
공부하는데 방해될까봐 진짜진짜 친한친구 한두명이랑 문자 하거나 전화,
집에 전화하거나 하는 용도 쓰니까 평균적으로 3만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폰을 바꿔볼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하면 가격대비 좋은 폰으로 바꿀수있을까요?
워낙 폰에대해 잘몰라서요 ㅠ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ㅎㅎ
댓글 (3)
SCH 기종 쓰는거 보면 현재 SKT인거 같은데
KT나 LG로 번호이동 하면 될듯
현재 사용하는 같은 기종인 애니콜이니까
개인적으로는 KT 매직홀 추천
작년에 전역했네..?
왜 수험생이라고 썼는지 모르겠지만 말투가 성실해보여서 내가 답변해줄게.
보통 2년 약정으로 많이 사니까 2008년 2월부터 지금까지 쭈욱 사용했다면, 지금 위약금, 할부금은 없을거야.
( 니가 입대해서 일시정지했으면 그 기간은 약정기간이 안 줄어들어서 마저 다 채워야 함. )
확실하게 알아보려면 114에 전화해서 알아보면 상담원이 알려줄테고.
허가말대로 lgt나 kt로 번호이동하거나, skt 신규가입해서 에이징하거나, 번호유지 필요없으면 그냥 해지 후 신규가입
이 중에서 고르면 되고 에이징은 판매자한테 가능하냐고 물어보면 된다.
기종은.. 사실 처음 스마트폰 사면 신기해서 이거저거 많이 만져보느라 며칠동안 공부에 방해를 받을 수 있어.
나는 방해받지 않을 자신이 있다. 혹은 며칠정도 투자하겠다. 하면 사도 괜찮고
결국 결정은 니가 하는거니까.
요금 관련해서는 3만원정도 나오는데 비싼 요금제를 쓰는 건 무리가 있겠지?
현금완납 폰을 사거나 할부금이 적은 휴대폰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
스마트폰이라고 다 비싸냐하면 그건 아니야.
스마트폰도 아이폰, 갤럭시같은 상위 기종은 비싸지만 옵원, 미라크같은 보급형 모델은 가격이 많이 안비싸거든.
지금 찾아보니까 미라크같은거는 할부금이 워낙 낮아서 35,000원짜리 요금제 사용할 경우에
할부금보다 할인되는 금액이 커서 요금이 25,000원정도 나오네.
미라크를 예시로 들은거지, 추천하는건 아니니까 니 취향에 맞게 골라봐.
물론 이건 온라인가격이라 오프라인에서 사게되면 조금 더 비쌀거야.
더 궁금한거 있으면 질문게시판에 추가로 올려.
늅늅이지만 감히 써봄.
일반폰 쓰다가 최근에 잃어버리고 폰 사려고 찾아보다가
평소엔 비쌀거 같아 관심도 가지지 않던 스맛폰을 나름 열심히 알아봤는데
공짜에 기본요금으로 스마트폰도 좀 있음. 본인생각에는 입문용으로는 좋다고 생각함.
나는 모토글램을 추천. 12개월 약정에 12000 원 기본요금으로
일년 부담없이 쓰고 맘에 안들면 갈아타면 되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