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직접 영타쳤는데 영타존나귀찮네
그건넘어가고
MAMA를 올해안봣는데 FEM이 이번해 마마에 나왓다는걸 오늘아침에 알아서 궁금해서 유투브로 공영영상찻아봣다
항상궁금했던게 오토튠돋는 떡칠을 라이브로 어케소화할까싶었는데
각자벌스는 대충 목으로떄우고 훅은 디제이가 씨디볼륨 극대화해서 라이브덮고 오토튠처리된건가?
설마 목으로부르는데 오토튠을 현장에서 바로 씌울수있는 이펙같은게있나? 헐...
여튼 똒같은 오토튠떡칠한 2NE1이랑은 비교가안되네
힙합플레이어에서 오토튠떡칠했다고 이건 힙합이아니다라던데 본토에서도 인정하고 빌보드1위줫는데 지들이 왜지랄인지
티페인이나 에이콘 카니예,플로라이다가 오토튠쓸떈 이건혁명이다 거리더니 줒대없는새끼들 ㅉㅉ
여튼 그냥 한국계? 정확히는 동양인계(중국계도있는걸로암) 이 속한그룹이 빌보드1위먹어서 하ㅣㄴ동안 이슈가됫던그룹,.

댓글 (7)
아니 녹음떄는아는데 라이브시에 dj가 미리세팅해놧다가 이펙먹이면 바로 오토튠효과주면서 가능? 졸라정교할것같은데 미리세팅해노코 그대로 흘려보내면되나?
난 이런거 잘 모르는뎅..
글고 저기 여자보컬은 립싱크인거 같고 래퍼들도 중간중간 립만 하는거 있는거 같음
ar볼륨을 극대화하는거같은데 라이브는하는데 라이브소리를 걍 준비된걸로 덮는느낌
음악잡지에서 봤는데
라이브 전용 오토튠 따로 있다고 했음
그래서 노래를 만들때도 라이브 걱정없이 그냥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온거라며...
그래서 JAY-Z가 얼마전에 오토튠 없는 앨범냈을때, 반갑다고 뭐 그런 기사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