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utube.com/v/MsApHdZD_fg?fs=1&hl=ko_KR"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 />

제목직접 영타쳤는데 영타존나귀찮네

 그건넘어가고

MAMA를 올해안봣는데 FEM이 이번해 마마에 나왓다는걸 오늘아침에 알아서 궁금해서 유투브로 공영영상찻아봣다

항상궁금했던게 오토튠돋는 떡칠을 라이브로 어케소화할까싶었는데

각자벌스는 대충 목으로떄우고 훅은 디제이가 씨디볼륨 극대화해서 라이브덮고 오토튠처리된건가?

설마 목으로부르는데 오토튠을 현장에서 바로 씌울수있는 이펙같은게있나? 헐...

 

여튼 똒같은 오토튠떡칠한 2NE1이랑은 비교가안되네

 

힙합플레이어에서 오토튠떡칠했다고 이건 힙합이아니다라던데 본토에서도 인정하고 빌보드1위줫는데 지들이 왜지랄인지

티페인이나 에이콘 카니예,플로라이다가 오토튠쓸떈 이건혁명이다 거리더니 줒대없는새끼들 ㅉㅉ

 

여튼 그냥 한국계? 정확히는 동양인계(중국계도있는걸로암) 이 속한그룹이 빌보드1위먹어서 하ㅣㄴ동안 이슈가됫던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