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몸에 찍는걸 태그 아웃이라고 그러고


베이스에서 공잡아서 아웃시키는걸 포스아웃이라고 하거든


예를 들어서 


주자1루 상태에서 타자가 땅볼을 쳤어


그래서 6-4-3 으로 병살을 만들수 있지 유격수가 잡아서 2루에 포스아웃 후 바로 1루 포스아웃


근데 만약 1루 주자가 스타트랑 걸음이 늦다고 가정하고...


땅볼을 쳤는데 1루에 먼저 던지면.. 타자는 바로 아웃되고 주자가 살아남아있지


그거 잡으려고 2루에 던지면 아웃이 아니야.. 1루가 비어있으니깐 1루로 도망가면 되거든


그래서 이걸 잡을려면 태그아웃을 시켜야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