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생 친구가 여호와의 증인이라서

 

양심적 병역거부로 수감중이라는데

 

종교적 이유로 양심적 병역거부를 하면

 

구치소에서 복역하게 되고

 

통상적으로 모범수로 인정되어 1년2개월 살고 나온다고 하네?

 

동생한테 어쨌든 그친구 인생 말아잡수신거 아니냐니까

 

뭐 형 끝나고 5년후부터는 국가고시등도 제약이 없고

 

여호와의 증인 교인들이 한가닥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밥벌이도 별 걱정이 없다고는 하던데

 

물론 그 동생 친구의 말이니 다 믿을 순 없다만

 

뭐 그냥 그렇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