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 베터리 효율 상승
4G 인터넷 사용하면 폭풍광탈하던 현상 없음.
대기전력 소모도 감소된 것이 눈에 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2. 조작감 및 인터페이스 개선
아샌에서도 터치감이나 인터페이스가 나빴던 것은 아니지만
젤빈 넘어오면서 더 개선 되었음.
혹자는 아이폰 만큼 좋아졌다 라고 하는데 내가 아이폰 안만져봐서 모르겠고
스크롤이나 민첩한 반응이 이루어지는 건 맞음..
3. 발열 현상 감소
쉐도우건이나 니드포스피드 같은 고사양 게임 돌리면
손난로로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그냥 전화기능 있는 오락기임.
단점.
1. Q보이스 오작동
그냥 음성인식 자체를 안함. 활용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뽀대나는 기능 하나가 빠져버렸다는 느낌이 있음.
곧 패치 될거 같음.
2. 앱 호환성 저하
아샌에서 잘되던 은행앱이나 일부 앱에서 해상도가 깨져서 나옴.
어플 사용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불편해진 것은 사실임.
3. 크고 무거워진 기본 어플
구글 무비, 구글 북 등 구글 어플을 비롯하여, 음악, 동영상 플레이어가 개선되었다는 변명아래 상당히 무거워짐.
뭐 기본어플 쓰는 사람이 많을지는 모르겠지만 외부어플 쓰는 나로서는 별로 달갑지 않음.
총평.
LG는 아샌에 이어 젤빈도 신적화 하려는 노력이 보임. 잔버그가 많은 것은 아쉽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함.



댓글 (6)
나 그냥 이순규입니다 이거 쓰는데?
뽐뿌에 글 안씀 ㅇㅇ 레벨9에 포인트 50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