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노리터
전체글
자유게시판
폰덕
맛덕
자랑
웃덕
해외반응
개발
디아블로
account_circle
게시판
종합병원 진찰료 전액 본인부담 추진
이
이해리
event
2010-06-29 19:10:55
visibility
조회 1599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40822
이런 씨부럴색히들
thumb_up
좋아요 0
thumb_down
싫어요 0
bookmark_border
share
comment
댓글 (9)
7
772
2010-06-29
이제 돈없으면 걍 뒤지는거다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홍류
2010-06-29
맙소사; 이건 정말 아니다... ㅠㅠ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참새
2010-06-29
이건 괜찮은것 같음. 단순히 진찰료의 전액 본인 무담이라면 꽤 괜찮은듯.
보험료를 냈을때, 보험료가 헛되이 쓰이는걸 잘 막을 수 있을듯.
솔직히 의원급에서 진료받고 심각한 경우에 종합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면 되는데, 궂이 처음부터 종합병원을 가는것은 보험료의 낭비임.
내말이 무슨 개소리냐라고 할 수 있는데
너도 만원내고 나도 만원냈는데 너는 왜 칼에 베이기만 해도 병원가서 보험료 만원냈지만 만 팔천원어치 혜택 받고, 나는 왜 보혐료 만원내고 중요할때만 병원가서 이천원어치 혜택만 받는데 라고 생각하면 됨.
물론 진료비에 한하고 여기서 남은 돈은 중증 치료비에 보험 지원률을 올려야 한다고 생각함. 정말 정확한 예로 암이라든가..
* 단 저소득층이나, 국가유공자에 한하여서는 진료비를 전액 국가에서 부담해야 된다고 생각. 이런 사람들에게는 만원조차도 전체 수입의 2% 이상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a
atm
2010-06-29
글쎄... 의원급에서 진료받을수 있는게 종합병원으로 가는 분위기가. 종합병원 진료비 올린다고 없어질까?
차라리 의원급에서 진료를 유도하거나 아니면 의원급->종합병원 이런식으로 순차적인 진료시에 진료비
할인같은 쪽으로 가야지. 단순히 이런식으로 하는건 돈없는 놈은 뒤지게 하는 의료민영화의 초석으로보이는데.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참새
2010-06-30
요지를 잘못 이해한듯
그렇게 가든 말든 의료보험료에서 까지지 않으니까 좋다라는 말임. 말그대로 종합병원으로 가는 분위기로 가더라도 진찰료는 보험료로 불가하니, 보험료에서 나가는것이 줄어들게됨.
그 줄어든 돈으로 다른곳에 사용해야 한다는 말임. 중병의 의료보험 혜택을 늘리던가.
분위기가 그대로 가던 말든은 상관없는것임.
애초의 문제상황이 보험료의 낭비였는데, 이점의 궁극적인 답안은 보험료의 낭비를 줄인다임. 보험료의 낭비를 줄이는 방식으로는 탁월하다는 것임.
또한 순차적인 이동으로의 할인은 돈없는 놈들에게 더 불리함 말그대로 월수입의 2%를 사용해야 하니, 오히려 남은 보험금을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진료의 확대로 바꾸는게 탁월함 (이미 언급하였음, 물론 실현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대로 가야한다고 생각)
의료민영화의 초석으로 보일 수도 있는것임에는 이의가 없으나, 남은 보험료를 어느 방향으로 쓸지가 중요하다는 댓글임.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읭
읭뮤
2010-06-29
순차적인 진료시에는 저거 적용 안될 것 같은데? 종합병원 초진만 저런다면야 뭐..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홀홀
2010-06-30
ㅇㅇ.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h
heh82
2010-06-30
ㅇㅇ 여기까지는 좋다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연
연달
2010-06-30
좋긴 시발 좆같지
thumb_up
0
thumb_down
0
reply
답글
image
play_circle
send
댓글 작성
chevron_left
이전글
다음글
chevron_right
format_list_bulleted
목록으로
제목
16세 미만 아동 성도착자만 '화학적 거세'
(6)
16세 미만 아동 성도착자만 '화학적 거세'
(6)
·
2010-07-08
·
조회 1462
세일러묵
(6)
세일러묵
(6)
식객민우
·
2010-07-07
·
조회 1249
공항 민영화 실패할듯..
(5)
공항 민영화 실패할듯..
(5)
여우
·
2010-07-07
·
조회 1524
SK텔레콤 아이패드 도입 '검토'…왜?
(3)
SK텔레콤 아이패드 도입 '검토'…왜?
(3)
772
·
2010-07-06
·
조회 1865
고현정 전남편의 입김
(1)
고현정 전남편의 입김
(1)
얀숭이
·
2010-07-06
·
조회 1656
2G 휴대폰 기근…KT-LG유플러스 "출시 중단"
(2)
2G 휴대폰 기근…KT-LG유플러스 "출시 중단"
(2)
얀숭이
·
2010-07-06
·
조회 1342
뼈그맨 유세윤, 팬티입고 명동 인증샷
(3)
뼈그맨 유세윤, 팬티입고 명동 인증샷
(3)
zeras
·
2010-07-06
·
조회 1644
2GHz ‘갤럭시S 2’ 내년초 나온다
(3)
2GHz ‘갤럭시S 2’ 내년초 나온다
(3)
파오리
·
2010-07-06
·
조회 1059
애플 `2위 이통사 밀월` 끝내나
(1)
애플 `2위 이통사 밀월` 끝내나
(1)
얀숭이
·
2010-07-05
·
조회 1122
“北, 한국국적 女탈북자 3명 총살說”
(2)
“北, 한국국적 女탈북자 3명 총살說”
(2)
얀숭이
·
2010-07-05
·
조회 1113
갤럭시s 언론플레이 쩌네
(5)
갤럭시s 언론플레이 쩌네
(5)
돈좀벌고싶다
·
2010-07-05
·
조회 1390
KT, 2G 단말기 일부 보조금 중단…01X 가입자는 어디로?
(2)
KT, 2G 단말기 일부 보조금 중단…01X 가입자는 어디로?
(2)
이해리
·
2010-07-04
·
조회 1126
멕시코만에 기름유출사고
(2)
멕시코만에 기름유출사고
(2)
파오리
·
2010-07-04
·
조회 1973
첫방 ‘하하몽쇼’, MC몽 ‘병역면제 의혹’에 시청자 비난 봇물!
(2)
첫방 ‘하하몽쇼’, MC몽 ‘병역면제 의혹’에 시청자 비난 봇물!
(2)
zeras
·
2010-07-04
·
조회 1762
노키아, 새 모바일 OS '미고' 탑재 스마트폰 공개
(6)
노키아, 새 모바일 OS '미고' 탑재 스마트폰 공개
(6)
772
·
2010-07-03
·
조회 2317
kt 아이폰3gs사용자 아이폰 4g로 교체시켜준다
(6)
kt 아이폰3gs사용자 아이폰 4g로 교체시켜준다
(6)
zeras
·
2010-07-02
·
조회 2040
정대세 독일분데스리가 2부리그 보쿰으로 이적.
(2)
정대세 독일분데스리가 2부리그 보쿰으로 이적.
(2)
zeras
·
2010-07-02
·
조회 1442
메시, 오아시스를위해서 독일전 골을넣겠다
(3)
메시, 오아시스를위해서 독일전 골을넣겠다
(3)
zeras
·
2010-07-02
·
조회 1635
“왜 자꾸 이런 일이”…박용하 자살에 누리꾼 충격
(8)
“왜 자꾸 이런 일이”…박용하 자살에 누리꾼 충격
(8)
이해리
·
2010-06-30
·
조회 1762
종합병원 진찰료 전액 본인부담 추진
(9)
종합병원 진찰료 전액 본인부담 추진
(9)
이해리
·
2010-06-29
·
조회 1600
first_page
처음
chevron_left
이전
31
32
33
34
35
다음
chevron_right
댓글 (9)
맙소사; 이건 정말 아니다... ㅠㅠ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