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 2G -> 2G -> 3G 이렇게 기기변경 바로 가능하나요?

휴갤러가 질문한건데

난 되는줄 알았는데 2G->3G 할때 14일 걸린데 ㅡ,ㅡ.

뭐가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