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개발자면 닥치고 개발하는게 답인데


직급 올라가고 나이쳐들면 오만잡무가 졸라 많아짐.


이딴것들 신경 안쓰고 존나 개발만 해도 오라클이니 구글이니 반이라도 쫓아갈까말깐데


큰데중에 NHN이나 다음 말곤 이런 노력하는데 없어보임.



개발자새끼들중에 진짜 어버버 졸라 많은데 이런새끼들이 나중에 기술영업이니 뭐니 한다고 하면 웃음밖에 안나옴.



횽나가 영업하는 느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