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연예인 이름붙으면 어느정도 중박은 침

 

연아 효리 보아폰 아라폰 등등

 

 

 

연예인 이름이 아닌 쓰잘때기없는 영어이름 붙이면 그건 그냥 전형적인 그지폰이 될 가능성이큼

 

다그런건 아니고 대부분이 그지폰됨

 

 

 

아니면 이상한 브랜드랑 제휴맺어서 폰이름 갖다붙인거

 

그건 초반강세 후반약세를 보이지

 

프플폰같은거

 

대신 후속작은 망함

 

 

 

뭐 어느정도 공식만 잡혀있으면 폰테크는 남부럽지 않게 할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