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줏어들은건 있어가지고

2G / 3G - 영상통화가 되고 안되고의 차이

라고 알고 있는애들 많은데

2G는 cdma방식이고 3G는 wcdma 방식이다

G의 약자는 제네레이션, 즉 세대를 말하는거지.

통화 방식에 있어 2G 3G 글자 자체에는 큰 의미가 없다.

물론 현존하는 3G폰엔 영상통화기능이 아예 탑재가 되어서 나오지만

과거에 우리가 흔히 보던 2G폰 중에서도